서론
지금까지 FPS게임을 만들어본 적 없고, 평소에 오버워치를 즐겨하기 때문에 만들어봅니다.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보려 노력할 것입니다.
일단 어느정도 만들어놨습니다.
1. 프로젝트 세팅
지금까지 프로젝트를 빌트인 렌더파이프라인으로 만들었습니다.
오버워치는 FPS이면서 꽤나 고퀄 게임이기 때문에
URP로 만들어줄겁니다.
2. 캐릭터 세팅
캐릭터는 일단 솔져를 대상으로 만들었고,
아바타는 Mixamo 사이트에서 Y Bot 캐릭터를 받아왔습니다.
믹사모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 또는 가입을 한 후
1) 좌측 상단 Characters버튼 클릭 후 Y Bot이라는 캐릭터를 클릭해 적용시켜줍니다.
2) 다시 좌측상단 Animations버튼 클릭 후 Pro Rifle Pack을 클릭
3)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4)
Format창을 클릭 후 뒤에 Unity가 적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Pose는은 Y bot의 T-pose로 설정한 후 다운로드해줍니다.
5)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만들어놓은 유니티 프로젝트의 Project창에 끌어다놓습니다.
6)
끌어다놓은 Y bot 파일을 눌러서
Rig - Animation Type을 Humanoid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그 밑에 Create From This Model은 놔둡니다.
눌러보면 Copy....가 있는데 나중에 애니메이션을 스킨없이 추가하고 해당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적용시키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겁니다.
7)
이렇게 하고 Y bot을 하이라키창이나 씬창에 끌어다놓으면 T자 모양의 Y bot이 나타납니다.
다음은 캐릭터 이동과 카메라 회전을 다루겠습니다.
'Unity > Unity FPS게임 프로젝트(오버워치라이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게임프로젝트] FPS게임<오버워치>(5-2) - 캐릭터 스킬 기능 활성화(미완성) (0) | 2024.05.27 |
---|---|
[Untiy 게임프로젝트] FPS 게임<오버워치>(5) - 캐릭터 스킬 기능 (0) | 2024.05.23 |
[Unity 게임프로젝트] FPS 게임<오버워치>(4) - 적 봇 생성, 총 슈팅 기능, 재장전 모드 구현 (0) | 2024.05.22 |
[Unity 게임프로젝트] FPS 게임<오버워치>(3) - 캐릭터 점프, 앉기 기능 구현 (0) | 2024.05.15 |
[Unity 게임프로젝트] FPS 게임<오버워치>(2) - 캐릭터 이동 및 카메라 회전, 마우스 커서 고정 기능 구현 (0) | 2024.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