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C#] Lv.0 직각삼각형 출력하기, 직사각형 넓이 구하기

2024. 1. 11. 21:15· C#/프로그래머스 코딩 문제 풀이

1. 문제: 직각삼각형 출력하기

"*"의 높이와 너비를 1이라고 했을 때, "*"을 이용해 직각 이등변 삼각형을 그리려고합니다. 정수 n 이 주어지면 높이와 너비가 n 인 직각 이등변 삼각형을 출력하도록 코드를 작성해보세요.

2. 제한사항

● 1 ≤ n ≤ 10

3. 입출력 예시

입력 #1
3

출력 #1
*
**
***

4. 나의 풀이

public static void Main()
    {
        String[] s;

        Console.Clear();
        s = Console.ReadLine().Split(' ');

        int n = Int32.Parse(s[0]);

        for (int i = 0; i < n; i++)
        {
            string log = "";
            for (int k = 0; k < i+1; k++)
            {
                log += "*";
            }
            Console.WriteLine(log);
        }
    }

// 프로그래머스 시스템으로 돌리면 출력 #1이 됩니다.


1. 문제: 직사각형 넓이 구하기

2차원 좌표 평면에 변이 축과 평행한 직사각형이 있습니다. 직사각형 네 꼭짓점의 좌표 [[x1, y1], [x2, y2], [x3, y3], [x4, y4]]가 담겨있는 배열 dot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직사각형의 넓이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보세요.

2. 제한사항

● dots의 길이 = 4
● dots의 원소의 길이 = 2
● -256 < dots[i]의 원소 < 256
● 잘못된 입력은 주어지지 않습니다.

3. 입출력 예시

dots result
[[1,1],[2,1],[2,2],[1,2]] 1
[[-1,-1],[1,1],[1,-1],[-1,1]] 4

4. 나의 풀이

public int solution(int[,] dots)
    {
        int answer = 0;

        int x = dots[0, 0];
        int x1 = dots[0, 0];
        int y = dots[0, 1];
        int y1 = dots[0, 1];

        //for문을 4번 반복해서 4개의 좌표를 찾아주면 직사각형의 4개의 꼭지점을 찾아줌.
        for (int i = 0; i < 4; i++)
        {
            if (dots[i, 0] < x) x = dots[i, 0];
            if (dots[i, 0] > x1) x1 = dots[i, 0];
            if (dots[i, 1] < y) y = dots[i, 1];
            if (dots[i, 0] > y1) y1 = dots[i, 1];
        }

        return answer = (x1 - x) * (y1 - y);
    }


 

'C# > 프로그래머스 코딩 문제 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머스 C#] Lv.0 특이한 정렬  (0) 2024.01.12
[프로그래머스 C#] Lv.0 특정문자 제거하기  (0) 2024.01.12
[프로그래머스 C#] Lv.0 옷가게 할인받기, 아이스 아메리카노  (0) 2024.01.11
[프로그래머스 C#] Lv.0 배열 뒤집기, 문자열 뒤집기  (0) 2024.01.05
[프로그래머스 C#] Lv.0 짝수는 싫어요  (0) 2024.01.05
'C#/프로그래머스 코딩 문제 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프로그래머스 C#] Lv.0 특이한 정렬
  • [프로그래머스 C#] Lv.0 특정문자 제거하기
  • [프로그래머스 C#] Lv.0 옷가게 할인받기, 아이스 아메리카노
  • [프로그래머스 C#] Lv.0 배열 뒤집기, 문자열 뒤집기
ForMan_
ForMan_
C# 언어로 프로그래머스 문제를 풀이하고, Unity 엔진으로 게임을 개발하며, 자료구조를 공부하는 과정을 반복문처럼 꾸준히 탐구하고 공유하는 '반복해서 노력하는 남자, ForMan'의 블로그입니다.
ForMan_
반복해서 노력하는 남자, ForMan
ForMan_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 C#
      • 프로그래머스 코딩 문제 풀이
      • 자료구조 이해하기
      • 알고리즘 기초 익히기
    • Unity
      • Unity 디자인 패턴
      • Unity 타워디펜스게임 프로젝트
      • Unity 물리기반 Merge게임 프로젝트(수박라..
      • Unity FPS게임 프로젝트(오버워치라이크)
    • UI
      • 젠레스존제로 UI작업 시작
      • 젠레스존제로 UI 이펙트 작업
      • 젠레스존제로 UI 사운드 작업
      • 젠레스존제로 UI 스크롤뷰 작업(메뉴창)

블로그 메뉴

  • 홈
  • 방명록
  • 태그

최근 글

최근 댓글

인기 글

태그

  • 정렬알고리즘
  • 프로그래머스
  • 수박게임
  • 오버워치
  • 동적프로그래밍
  • Unity
  • 유니티게임
  • forman
  • c#
  • 오버워치만들기
  • 완전탐색
  • 유니티
  • 게임프로젝트
  • 타워디펜스게임
  • 과일합치기
  • 코딩테스트
  • 오름차순
  • 유니티디자인패턴
  • 머쓱이
  • 유니티게임프로젝트
Thanks for Skin
hELLO · Designed By 정상우.v4.2.2
ForMan_
[프로그래머스 C#] Lv.0 직각삼각형 출력하기, 직사각형 넓이 구하기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