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애니메이션
유닛과 적군에 이동, 공격, 죽음 애니메이션을 적용시켜줬습니다.
적군은 공격 애니메이션이 따로 없어 T-Pose라는 애니메이션으로 대체하여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해당 모델의 애니메이션을 복사하여 커스텀한 후 적용시켜줬습니다.
유닛 프리팹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폰이 되면 바로 이동 애니메이션을 활성화시켜주고,
공격범위 리스트가 0보다 크면 Attack 애니메이션을 활성화,
아니라면 다시 이동 애니메이션을 활성화,
현재 체력이 0이 되면 Die 애니메이션을 활성화 시켜주도록 설정하였습니다.
Attack과 Die는 bool형태로 가져왔습니다.
Die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고 끝나면 해당 유닛이 디액티브되도록 설정했습니다.
2. 배경음
배경음은 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아왔습니다.
게임 디자인과 어울리는 음악을 찾기가 어려워서 대충 느낌만 비슷한 음악으로 가져왔습니다.
Audio라는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음악을 컨트롤해주는 AudioController 스크립트를 생성했습니다.
받아온 음악 중 적용시킬 음악을 Audio 오브젝트의 컴포넌트창에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이전에 홈화면의 설정창에서 사운드를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더를 만들어줬습니다.
사운드 슬라이더를 조정하면 이에 맞게 적용한 음악의 볼륨도 조절해주는 작업을 해줬습니다.
현재 사운드 슬라이더는 ui매니저에 있으니 가져와주고,
이 스크립트가 있는 오브젝트의 AudioSource를 가져와줍니다.
그리고
해당 오디오의 볼륨의 범위값은 0~1이고,
사운드 슬라이더의 범위값은 0~100이기 때문에
저렇게 설정해줬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운드 슬라이더에 따라 배경음이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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